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이스피싱 막아라” 똘똘 뭉친 성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은행 등과 공조해 대응


서울 성북구가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경찰, 구의회,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이승로(오른쪽) 성북구청장과 김문영 종암경찰서장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성북구 제공

최근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범죄가 늘고 있다. 범죄가 갈수록 지능화되는 가운데 서울 성북구가 의회, 경찰서, 지역 금융기관 등과 손잡고 구민들의 재산 지키기에 나섰다.

구는 지난 26일 성북구의회, 종암경찰서, 지역 은행 두 곳과 업무 협약을 맺고 구민들을 위한 종합 지원을 약속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4자 공조 체계를 통해 구는 피해 예방 활동에 필요한 인적·물적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구 의회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경찰과 금융기관은 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신속 대응하기로 했다.

구는 특히 최근 정부 재난지원금 및 명절 택배 사칭 스미싱·보이스피싱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지난해 10월 성북경찰서, 구 의회, 금융기관 등과 1차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성북구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피해 예방 대응책을 마련하는 데 앞장섰다.



조희선 기자
2022-01-2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