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18% ‘풀밭 속 복병’… 전국에 진드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멸 대신 희망의 샷… 군위 ‘효자’ 떠오른 골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대구 명물 ‘BTS 뷔 벽화거리’ 60m로 두 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린이에게 문턱 낮춘 마포중앙도서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면적 1.7배 확대… 책 1만권 확충
책상·동아리방·전시실 새 단장


최근 내부 공사를 마친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이 어린이 친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3일 마포구에 따르면 도서관 내 어린이자료실(사진)은 지난달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이번 공사로 어린이자료실 면적은 약 1200㎡로 기존에 비해 약 1.7배 넓어졌다. 또 교과 연계 도서, 영어 원서 등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읽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책 약 1만권을 확충했다.

그 외에도 고학년을 위한 조명이 있는 책상, 독서와 과제를 할 수 있는 동아리방, 소규모 전시실 등도 새로 들어섰다.

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 재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8일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만의 팝업북 만들기’를 비롯해 제58회 한국출판문화상을 수상한 서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도 열린다.

함께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한 정보기술(IT) 체험실은 다음 달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 ‘마마플’로 변신한다.



조희선 기자
2022-02-04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