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 “청소년 정책 결정에 참여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소년의회·참여위원회 모집


이승로 성북구청장

서울 성북구가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9기를 맞은 어린이·청소년의회와 14기인 참여위원회는 성북구가 아동·청소년의 기본권리 중 하나인 참여권 증진을 위해 선도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의회와 위원회에 참여하는 위원은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표해 지역 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정책에 실제로 반영할 수 있도록 성북구와 구의회에 의견을 전달하는 활동을 한다.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 체험 학습에도 참여한다. 모집 대상은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성북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청소년이다. 의회는 만 7~18세(초1~고3) 학생 총 60명을, 참여위원회는 만 24세 이하 청소년을 25명 내외로 선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성북구 홈페이지 또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의회는 다음달 8일까지, 참여위원회는 다음달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이승로(사진)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와 학업으로 외부 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구정과 의회 활동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2-1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