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동구, 어린이 이용객 호응에 ‘네트어드벤처’ 여름 운영시간 연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 두레근린공원 내 모험놀이시설 네트어드벤처에서 어린이들이 놀이하고 있는 모습. 구는 여름철 어린이 이용객 증가로 운영시간을 일시적으로 연장하기로 했다.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는 두레근린공원 내 모험놀이시설 ‘네트어드벤처’를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늘어 여름철 운영시간을 연장한다고 5일 밝혔다.

‘네트어드벤처’는 도심 속 자연에서 모험심과 사회성을 자극하는 두레근린공원 내 모험놀이시설이다. 2019년 조성했지만 코로나19로 장기간 운영을 중단했다가 올해 3월 운영을 재개했다. 많은 아이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특히 트램폴린 존이 어린이들에게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트어드벤처’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고 이용시간은 45분이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12~13시는 점심시간이다. 화~수요일 마지막 입장 가능시간은 오후 4시다. 구는 어린이들이 방학을 맞아 여름철 이용자들의 관심 증가로 8~10월 목~일요일 마지막 입장 시간을 오후 5시로 1시간 연장해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들 안전을 위해 회당 25명씩 선착순으로 이용하도록 했다. 5~13세의 강동구 지역 어린이들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근무자 1명을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숲 속 모험놀이시설에서 많은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