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여수 車도로 ‘고속도로’ 요구에 인근 지역 반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수상의 “접근성 개선” 건의서
주민들 “이용료 부담” 갈등 우려

“지금 편하게 잘 이용하는데 통행료 내는 고속도로로 만들자는 게 말이 되나요?” 전남 여수에서 순천~여수 간 자동차전용도로를 고속도로로 승격하자는 움직임이 보이자 인근 지역 주민들이 반발하며 지역 갈등 우려까지 나온다.

여수상공회의소는 지역 도로 교통망을 개선하기 위해 순천~여수 구간 자동차전용도로의 고속도로 승격 등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최근 국토교통부, 국회, 전남도, 여수시 등 관계 부처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여수상의는 “산업 물동량뿐 아니라 차량을 이용한 관광객들의 편익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여수 간 자동차전용도로는 왕복 4차선으로, 순천 신대교차로에서 여수 돌산삼거리 앞까지 38.8㎞ 구간이다. 고속도로가 될 경우 통행료가 편도 승용차 2000원, 화물차 4000원이 예상돼 반발이 생기고 있다.

이날 순천 신대지구에서 만난 김모(58)씨는 “순천과 광양에서 여수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그 많은 사람들에게 요금을 내라고 하면 가만히 있겠냐”고 했다. 조모(52·광양읍)씨는 “여수시가 다른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근로자들을 이사 오게 해 인구 증가로 연결하려는 의도”라며 “고속도로가 되면 오히려 왕래가 줄어들 것”이라고 꼬집었다.



순천 최종필 기자
2022-10-07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