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황철규 의원은 “‘DDP 인근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많은 예산을 투입해 서울라이트, 디자인 마켓 등 시즌별 시민참여 행사가 진행되는데, 실제로는 이 사업들이 DDP 인근 상권과 연계돼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질의를 시작했다.
이어서 “DDP에서 공간을 대여하고, 경제정책실과 산하기관인 SBA(서울산업진흥원)에서 ‘하이서울 쇼룸’을 조성해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곳에 입점한 170여개 기업 중 인근 두타몰, 밀리오레 등의 패션몰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들의 참여는 많지 않다고 한다. 디자인 재단에서 프로그램 구성에도 관여해 DDP 인근 상권의 참여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황 의원은 “평일에 몇 차례 DDP를 방문해 보니, 공간이 비어있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고 지적하고, “시민의 유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시공간 외에 시민들이 쉽게 방문해 체험할 수 있는 상설 운영공간을 확대하고, 키즈카페, 게임 대회와 같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도입해야 한다” 라고 조언했다.
이에 대해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의원님께서 지적해 주신 부분을 잘 수용해, 향후에는 재단이 주체가 되어 지역상권에 지원하는 형태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 고 답변하고, “특히 ‘동대문 패션관광 특구 협의회’ 및 주변 상인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협의해 나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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