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토지·지적관리 업무 3년째 최우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깡통전세 피해 예방 대책 호평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도 힘써


김태우 강서구청장

서울 강서구는 최근 서울시가 실시한 ‘2022 토지·지적관리 업무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토지·지적관리 업무 평가는 토지·지적 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을 평가해 우수 기관과 유공자를 선정, 표창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시에서 실시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9월까지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추진한 토지·지적 업무 관련 실적을 대상으로 ▲토지 정책 ▲부동산 평가 ▲부동산 관리 ▲공간 측량 ▲지적재조사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구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깡통전세와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과 부동산 중개사무소와 함께하는 중개 문화의 혁신을 통해 부동산 관리 분야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지난 8월 깡통전세 피해 예방을 위해 강서경찰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피해 예방 TF팀을 가동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부동산 깡통전세 피해 예방 상담센터 운영, 청년임차인 부동산 중개보수 감면사업 추진, 중개업 종사자에 대한 교육 등 부동산 중개 문화 선진화와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구는 최근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 구민들의 피해를 예방하고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구민의 재산권과 직결되는 부동산 관리 업무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돼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올바른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과 구민 재산권 보호를 위한 선진 부동산 정책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2022-11-2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