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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6개 자치구 ‘세계적 관광도시’ 공동브랜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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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마포구를 비롯한 6개 자치구로 구성된 서울도심관광협의회가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다짐을 담아 공동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포구와 서대문구, 성북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로 구성된 서울도심관광협의회는 6개 자치구의 지속 가능한 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2019년 구성된 행정협의회다. 올해 회장 자치구인 마포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동 협력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으며, 최근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 도시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는 성과를 이뤘다.

브랜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서울 도심 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의미로 6개 자치구를 상징하는 색깔을 담아 제작됐다. 6개 자치구를 상징하는 색깔을 무한대로 연결하는 이미지를 구현해 세계 속으로 뻗어 나가는 서울 관광의 의미를 담았다. 또 ‘안녕’을 의미하는 ‘Hi’(하이)라는 글자를 의인화해 손을 잡고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공감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협의회장인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6개 자치구는 서울 관광의 중심지로서 젊은층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관광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이번 공동 브랜드 개발을 계기로 상호 연대와 협력을 통해 세계 속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도심 6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12-3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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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