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입은 케이블카… 부산시, 세계박람회 유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왕벚나무 아래서 꽃비 콘서트…파도치는 봄꽃과 힐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북도의회 농수위, 울릉도·독도서 올해 첫 현지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명시·LH, ‘자족형 명품 신도시 광명’ 조성 머리 맞댄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승원 시장·이한준 사장,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등 현안 논의


박승원(왼쪽 3번째) 시장, 이한준(왼쪽4번째) LH사장, 김규식(왼쪽 5번째) 광명시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3일 만나 광명시흥 신도시, 광명하안2지구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자족형 명품 신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3기 신도시와 하안2지구 개발 등 현안을 논의했다고 4일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이날 오전 광명시청 시장실에서 이한준 LH사장을 만나 광명시흥 신도시, 광명하안2지구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관계기관 협의체를 구성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박 시장은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라도 기업과 인재가 선호하는 수도권 내 혁신산업 공간의 전략적 육성이 필요하다”며 “광명시흥 신도시는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으로 그 규모와 입지적 특성을 고려할 때 최적의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광명시에서 지속적으로 요청했던 ▲서울 방면 직결도로 및 교량 신설 ▲남북철도는 국가가 건설·운영하는 광역철도로 추진 ▲광역교통개선사업비 상향 조정 ▲도시의 자투리땅을 만드는 불합리한 지구 경계 조정 ▲광명하안2지구 내 안터마을 편입 ▲광명구름산지구 내 임대주택 건설 용지 인수 등에 대해 LH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이 사장은 “1, 2기 신도시 개발과정에서 나타난 자족·업무시설 부족 등의 문제점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3기 신도시는 자족도시로 조성한다는 것이 정부의 기본 방침”이라며 “관계기관 협의체를 통해 광명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전체 면적의 50% 이상에 달하는 개발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특히, 광명시흥 신도시는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로 지난해 11월 29일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되었으며, 현재 국제 설계공모, 지구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추진 등 본격적으로 신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동 주민 염원 ‘고덕대교’ 명칭 제정을”

이수희 구청장, 도로公 사장 만나

묵은 때를 말끔히… 쾌적해진 용산

주요 상권·16개 동 봄맞이 대청소 1500명 참여… 먼지흡입차 등 투입

양천 “알뜰 벼룩시장 놀러오세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나눔장터’ 새달 판매 희망 100팀 사전모집

저층 주거지 개발… ‘살기 좋은 금천’ 속도

시흥4동 모아타운 후보 심의 통과 신통기획 등 대규모 재개발도 순항 ‘힐링 오미원’ 등 생활SOC 확충 주력 교육·문화시설 늘려 동서 격차 해소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