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비대위원장 수락에 “집권여당 책임자로서
주어진 책임·임무를 잘 수행해주길 바란다” 당부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이 대표가 1월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되는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의 신년회 초청 과정과 이 대표의 수락 과정에 관한 기자들의 질문에 강 대변인은 “조금 전에 대통령실에서 초청장이 와서 이 대표에게 보고됐고 (이 대표가) 보고를 받자마자 바로 수락했다”고 답했다. 강 대변인은 “신년회가 국민통합 민생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다만 민주당 관계자는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 따로 (만나는) 자리가 있을 것 같지는 않다”고 전했다.
앞서 이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는 올해 초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 한다는 이유로 신년 인사회를 불참했었다.
|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대통령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은 윤석열 대통령이 31일 국회 의장실에서 열린 국회 의장단, 여야대표, 5부 요인과의 사전 환담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2023.10.31 연합뉴스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락한 데 대해 “축하드린다”며 “집권여당의 책임자로서 주어진 책임을, 또 임무를 잘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재헌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