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환대주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후위기 대응’ 민관 손잡은 동대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5월 종로의 공원·광장·거리는 무대가 된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자연, 커피, 그리고 마음 충전… ‘광진숲나루 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2025 청백리포터', 발대식을 통해 새 출발을 알리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2025 청백리포터',


발대식을 통해 새 출발을 알리다!


 

- 321일 오전 10,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 청백리포터 발대식'


- 24명으로 구성부패방지·권익구제 등 다양한 소식 전달 예정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 이하 국민권익위)의 주요 정책을 알쉽고 발빠르게 국민들에게 전달할 국민권익위 청백리포터*20대에서 40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구성원으로 2025년 첫 활동을 시작한다.


 


* 2009년 활동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국민권익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 , 위원회 반부패 정책 방향에 맞는 이름을 공모해'청백리포터'로 공식 명칭 변경


 


국민권익위는 오늘 오전 10,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에서 유철환 위원장과 청백리포터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청백리포터 발대식'을 개최한다.


 


'2025 청백리포터'는 오늘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국민권익위의 각종 회의와 현장조정 활동 등을 취재하고, 기사·카드뉴스·웹툰·영상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국민의 시각에서 정책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발대식은 2023년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영상·퍼포먼스 분야로 우수상을 수상한 황승현 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백리포터 활동 안내 및 위촉장 수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이후 참석자들은 도시락 간담회(브라운백 미팅)를 통해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로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2025 청백리포터'는 지난 2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대학생과 직장인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24명으로 구성하였. 특히, 올해는 40대까지 포함되어 연령대의 폭이 한층 넓어졌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세대에게 국민권익위의 활동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권익위 유철환 위원장은 "청백리포터가 생산할 다양한 홍보 콘텐츠국민들에게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청백리포터의 활약을 기대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중구 만들기 도전!

김길성 구청장, 릴레이 행사 참여

“범죄 꼼짝마”… 도봉 안심귀갓길 10곳 조성

구 CCTV 관제센터와 연계 운영 1인 가구엔 안심홈세트 등 지원

금천 ‘공교육의 힘’… 만족도 쑥쑥

‘금빛학교’·맞춤 진학프로그램 성적 오르고 대입 결과도 성과

취약지 선제 점검… ‘안전 은평’ 팔 걷다

구산동 복합시설·코스모스 다리 김미경 구청장 현장 4곳 둘러봐 6월까지 60여곳 확인… 사고 예방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