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성고등학교 중창단 로고스가 지난 5일 오… 광성고등학교 중창단 로고스가 지난 5일 오후 6시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이 노래에 꿈을 싣고’라는 주제로 제23회 정기 발표회를 열었다. 광성고 중창단 로고스 제공 |
이화여대 사범대 부속초등학교(www.ewha.net)는 개교 50주년을 맞아 동문작가 50인 초대전을 연다. 졸업생과 졸업생의 가족 중에서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야 이번 행사에 출품할 수 있다. 재학생이거나 졸업생 중 현재 중·고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미술전공자가 아니어도 작품을 낼 수 있다. 초대전은 서대문구 대신동 이화·삼성교육문화관 806호 대회의실에서 4월6∼9일 나흘간 열린다. 평면 작품은 액자를 포함해 가로와 세로가 각각 1m를 넘지 않아야 하며 입체 작품은 받침 기둥을 포함해 2m가 넘지 않아야 한다. 전시기간 중에 작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금액의 70%는 학교 발전기금으로 사용된다. 참가 신청은 10일(목)까지 경기도 용인시 성복동 LG 빌리지 107의 1104 이주원 동문 앞이나 이대부초 총동창회 사무실 팩스 586-8103으로 보내면 된다. 출품작은 작가가 전시 일정에 맞춰 전시장에 설치하면 된다.3472-2550.
●교실·복도 교육환경 새단장 작업
알로이시오초등학교(aloysius.es.kr/∼www)는 새학기를 맞아 학교 교육환경 새단장을 시작한다.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심미적 발달을 고려해 학교 교실과 복도를 꾸민다. 각 반 교실에는 ‘학급신문’을 설치해 학생들이 나라 안팎의 소식을 생활 속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각 층마다 복도에는 ‘생활 속 한자’ 코너를 마련해 학생들이 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음악부 신입생 실기고사 실시
서울예술고등학교(yego.or.kr)는 음악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17(목)·18일(금) 이틀에 걸쳐 2005학년도 신입생 실기고사를 실시한다. 음악부 신입생들은 입학 실기 시험곡과 자유곡 한 곡씩을 연주하게 된다. 신입생 실기시험 결과는 1학기 기말고사가 치러지기 전까지 음악부 행사나 오케스트라의 자리 배정 등에 기초 자료로 사용된다.
●통합교과수업 모범학교로 뽑혀
홍익대 사범대 부속여자중학교(gms.hongik.ac.kr)가 성동교육청이 선정한 학년말 고사 이후 통합교과 수업 모범 사례 학교로 선정됐다. 홍대부속여중은 2000년 말부터 학기말고사가 끝나고 겨울방학이 시작되기 전까지 형식적으로 진행될 수 있는 학교 수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방송일제수업·선택형수업·체험강좌 등 크게 3가지 형태로 수업을 진행했다. 방송일제수업은 주요 과목의 대표 교사가 학교 방송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교과목 교사들은 감독자로 수업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선택형 수업은 대학 강의와 비슷하게 2∼4교시를 한 강좌로 묶고 심화학습시간으로 진행했다. 국어심화반, 영어회화반, 수학심화반, 중국어반, 일본어반 등을 개설하고 학생들은 스스로 듣고 싶은 과목을 선택해 수업에 참여하도록 했다. 체험강좌는 전문강사를 섭외해 포토숍, 마술반, 미용반, 미술반, 꽃꽂이반 등을 운영했다. 홍대부속여중의 모범 사례는 성동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