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지하철 1∼4호선에서 승객들이 차량에 두고 내린 뒤 역무실로 신고·접수된 현금이 1억 1264만원(1582건)에 달했다.22일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유실물은 총 2만 7111건으로 하루 평균 74건꼴로 발생했으며 이 중 본인에게 인계된 유실물은 1만 9131건으로 전체의 70.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승객이 가장 많이 잃어버린 유실물은 ‘가방’으로 전체의 30.4%인 8251건을 차지했다. 휴대전화나 mp3 등 전자제품이 4059건(14.9%), 의류 2230건(8.2%) 순이었다.10년간 유실물의 발생 추이를 분석한 결과, 휴대전화나 mp3 등 가전제품이 98년 2019건에서 2007년에는 4059건으로 두 배 가량 늘어났으며 시계의 경우는 같은 기간에 51건에서 10건으로 80%로 줄어 시대의 변화상을 보여줬다. 강선희 역무팀장은 “지하철에서 물건을 놓고 내렸을 경우에는 내린 열차번호와 하차시간, 차량의 위치 등을 메모해 직원에게 알려주면 보다 빨리 유실물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메트로는 최근 유실물센터의 전화번호를 1·2호선을 담당하는 시청유실물센터는 6110-1122,3·4호선을 맡는 충무로 유실물센터는 110-3344로 각각 변경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08-1-23 0:0:0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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