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를 받은 것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이상 증세가 생겼을 때 보건소 홈페이지 (www.yangcheon.go.kr) ‘전문의사 상담’ 코너에 글을 작성하면 해당 의사가 답변을 올리는 방식이다.
홈페이지에 상담의뢰가 올라오면 이를 알리는 문자메시지가 해당 의사의 휴대전화로 전송되며, 의사는 홈페이지 상담란에 답글을 작성한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상담 글을 남긴 환자에게 답변이 완료됐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가 다시 전송된다. 진료과목은 내과, 외과, 정형외과 등 14개 과목이며 진료과목별 의사 2∼3명이 고정적으로 상담글을 올린다.
구는 ‘인터넷 주치의 상담실’은 직접 의료기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해당 전문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는 물론 지속적인 공공보건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른 의료상담 사이트와 달리 자신의 물음에 대한 답변이 언제 올라왔는지 알 수 있어 획기적인 의료서비스의 향상을 가져올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08-10-7 0:0:0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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