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년 된 회현2시민아파트… ‘남산 랜드마크’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남알프스 케이블카 꼭 설치… 울주 관광·경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일해공원’ 명칭 변경이냐, 존치냐… 공론화 속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클럽에 ‘물뽕’ 자가검사 스티커… 서울시, 유흥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울산 스포츠과학 중·고교 설립 박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달 중 부지 결정… 내년쯤 착공·2014년 개교

우수한 운동선수와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한 ‘울산스포츠과학 중·고등학교’ 설립이 본격화된다.

울산시교육청은 최근 ‘울산스포츠과학고 설립 추진기획단 실무위원회’를 열어 후보 부지 3곳을 선정하고, 이달 중 건립 부지를 결정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포츠과학 중·고교는 선수와 지도자, 마케팅, 기획, 이벤트 행사 등 스포츠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중학교 6학급과 고등학교 9학급으로 운영된다.

위원회는 이달 말쯤 한 차례 회의를 더 열어 울산스포츠과학고 부지를 결정키로 하고, 이날 울주군과 북구지역 후보 부지 3곳을 점검했다. 학교 부지가 결정되면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쯤 착공해 2014년 개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6월 설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남구 삼호중 인근 토취장과 울주군 간절곶 스포츠파크 일대 등 2곳을 후보 부지로 선정했지만, 진입로 개설 및 용도변경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특히 유력한 부지였던 간절곶 스포츠파크는 주민과 울주군의회에서 유치를 적극적으로 원했지만, 군에서 축구장과 유스호스텔 조성계획을 세우면서 무산됐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새로운 3곳의 후보 부지를 대상으로 실사를 벌인 뒤 최종 선정하기로 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입지 선정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예정과 같이 이달 말 입지 선정이 마무리된다면 목표 기한에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울산 박정훈기자 jhp@seoul.co.kr
2011-06-1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