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원항공 설립 1년째 ‘스톱’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원도가 양양국제공항 등 공항 활성화를 위해 (가칭)강원항공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지 1년이 지났지만 감감무소식이다.

7일 강원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10월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치와 안정적인 항공교통수단 운영을 위해 강원도를 기반으로 한 항공사인 (가칭)강원항공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강원항공은 최소 150억원(민자 50%) 이상 투입해 70∼100석 규모의 중·소형 항공기 3대를 도입하는 것을 골자로 올해 안에 항공사 설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용역에 착수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수백억원에 달하는 설립자금 확보 문제로 강원항공 설립은 1년이 지나도록 아무런 해답을 내놓지 못하고 답보상태에 머물고 있다. 더욱이 강원항공을 설립했다고 하더라도 운영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기까지 또 다시 추가 예산이 소요되는 등 넘어야 할 산도 많다. 이용률이 낮으면 강원항공 자체가 자칫 또 다른 ‘세금 먹는 하마’로 전락할 위험성도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알펜시아 등으로 인해 도의 재정여건이 열악한 상황에서 또 수 백억원이 드는 재정사업을 하는 것은 현재 무리라고 판단된다.”면서 “강원항공 설립을은 일단 심사숙고해야 할 사안이다.”라고 말했다.

춘천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11-11-0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