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뿌까 활용 공익 콘텐츠 제작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앞 가로판매대가 인기 캐릭터 ‘뿌까’와 빨간 기차를 이용, 명물로 탄생했다. 이는 서울시가 시민에게 좀 더 다가서기 위해 타요 버스와 라바 지하철에 이어 세 번째로 찢어진 눈에 양 갈래 만두머리로 친숙한 캐릭터 ‘뿌까’를 이용한 것이다.시는 뿌까가 10∼30대 여성에게 인지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여성과 어린이 관련 시정 정보를 중심으로 주요 정책 정보에 뿌까를 접목해 제공할 예정이다. 19일부터 명동 롯데백화점 본점 앞 가로판매대와 구두수선대를 활용해 민선 6기 시정슬로건인 ‘함께 서울’과 주요 핵심정책 정보를 뿌까로 디자인했다.
또 연말까지 명동예술극장 앞 명동길에 뿌까를 활용해 ‘서울의 가볼 만한 곳’ 안내판을 설치하고, 버스 승강장에서 대중교통 이용 공중예절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선순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중국과 브라질 등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뿌까를 이용,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4-11-18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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