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행자부 등 5개 기관과 110번 사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계적으로 전화 민원 상담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행자부·인사처 콜센터(2100-3399), 통계청 콜센터(2012-9114), 국가보훈처 콜센터(1577-0606), 식약처 콜센터(1577-1255)를 통해 이뤄지던 민원 사항 문의 및 상담이 110번으로 통합된다.
110번을 통한 전화 민원 상담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가능하다. 트위터(@110callcenter)나 페이스북(110call)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5-05-12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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