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미래의 영화감독, 송파서 ‘레디 액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소년 영화·방송 아카데미 운영… 제작·대본 작성 등 다양한 체험 가능

‘영화 찍고, 방송 만들고 싶은 사람, 송파구로 모여라.’

송파구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영화 촬영과 방송 만들기 등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화와 방송 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에게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다.

송파구는 오는 28일부터 ‘2015 청소년 스마트폰으로 단편영화 찍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2015 송파 어린이 방송 아카데미’는 다음달 3~10일부터 운영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단편영화 찍기는 방이1동 주민센터에서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열린다. 구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심하던 중 검색과 게임 등 의존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교재로 활용할 수 있는 단편영화 수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청소년들은 시나리오 작성법부터 스마트폰으로 촬영·편집하는 과정까지 일련의 영화제작 과정을 경험해 보며 최종적으로 작품 한 편을 완성하게 된다. 또 영화 이론 수업과 특수 분장 체험, 작품 상영회 등의 일정이 구성돼 있다. 강의는 세움영화사의 정장환 조감독이 맡는다. 추후 단편영화제에도 출품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27일(월)까지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http://lll.songpa.go.kr)으로 하면 된다. 수강료는 1만원이다.

2015 송파 어린이 방송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구청 송파N인터넷방송국에서 진행된다. 방송 제작 이론부터 대본 작성, 촬영, 스튜디오 녹화 등의 실습까지 체험해 볼 기회다. 방송 전문가와 함께 실제 장비를 활용해 살아 있는 방송 제작 과정을 접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송파N인터넷방송 현직 PD와 아나운서, 작가에게 맞춤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16일 오전 9시부터 송파구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다. 구 관계자는 “영화와 방송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새로운 직업의 세계를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7-1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