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 엄마, 아이 장난감 걱정 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 이용객 급증

광진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이 운영 3개월 만에 빛을 보기 시작했다.


구는 지난 5월 운영에 들어간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 이용객이 이달 들어 급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제까지 구는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에게 장난감을 빌려줬다. 하지만 군자동에서 멀리 떨어진 엄마들의 경우 이용이 불편했다.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은 인터넷으로 미리 엄마들의 장난감 예약 주문을 받아 11인승 승합차에 장난감을 싣고 가는 일종의 장난감 대여 배달서비스다.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있는 군자동을 제외한 14개 동을 차례로 순회한다.

생각보다 초반 실적은 저조했다. 구 관계자는 “메르스가 한풀 꺾인 이달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이전보다 동별 이용자 숫자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5월 159건이던 이용자 수는 6월 39건으로 대폭 줄어든 뒤 이달 들어서는 벌써 200건에 육박했다. 이동식 장난감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jcare.go.kr)에서 동별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고 원하는 장난감을 예약하면 된다. 장난감 종류는 5세 이하의 아이들이 많이 찾는 게임·역할·블록 등 영역별로 800여종에 이른다. 회원 가입비는 연 1만원이고, 기초생활수급자와 국가유공자, 다둥이카드 소지자는 면제된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7-30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