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테마 입는 역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의·중앙선 이야기 입혀 관광객 유치

경기도는 17일 경의선이나 중앙선 역사 중 한 곳을 선정해 경기북부 관광활성화를 이끌 ‘테마역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마역사는 경의·중앙선이 지나는 31개 역사 가운데 유동인구가 많고 주변 문화관광지와의 연계가 가능한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역에 테마와 아이템을 접목하고 창조적인 공간디자인과 스토리를 가미해 관광객 유입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경의·중앙선은 지난해 말부터 경기북부 이용객과 유동인구가 늘고 있어 사업 전망이 밝다고 도 관계자는 밝혔다.

도는 오는 10월 12일까지 ‘경기북부 테마역사 조성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용역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 개발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국내 테마역사 성공사례로는 경북 봉화군 분천역 ‘산타마을’, 전남 보성군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등이 있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코레일-시·군이 협력형 개발체제를 구축해 테마역사 리모델링, 테마열차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역 주변 지역상품 개발 및 테마거리 조성 등의 역할을 분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철 기자 kbchul@seoul.co.kr
2015-08-1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