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재형 서울시의원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 축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연맹장 송재형, 서울시의원)과 스포츠봉사단, 한국육상지도자협의회가 공동 개최한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가 지난 5일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열렸다.

지난 5일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열린 ‘제3회 사제동행 건강걷기대회’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앞줄 오른쪽 여섯번째가 송재형 서울시의원.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환경보호와 학교안전사고예방’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 교사, 학부모 등 5천여 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 리스트 황영조 선수,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을 비롯 많은 체육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식전 행사로 열린 댄스 동아리 학생들의 춤경연과 풍물패 연주 그리고 초대 가수와 경찰 교향악단 과 경찰의장대의 시범공연으로 분위기가 무르 익었다.

송재형 환경체육청소년서울연맹장은 인사말에서 체육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인성교육을 고취하고 교실 밖에서 학생과 선생님들 간의 소통과 신뢰 증진을 위해 준비한 행사 취지를 설명하고 “경쟁과 결과에 치우진 학교 생활 대신 자신보다 먼저 남을 생각하는 배려와 협력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대회가 시작되자 수많은 학생들과 선생님, 학부모가 약 6km 거리의 코스를 따라 걸으며 초가을 바람을 만끽했다.

걷기대회를 마치고 돌아온 참가자들은 완주 메달로 다양한 포즈를 연출하며 친구와 가족, 선생님들과 즐거운 포토타임을 가졌고 광화문 광장 주위를 청소하며 환경보호를 몸소 실천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