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교통위, 지하철 9호선 3단계 공사현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기열, 새정치민주연합, 동작3)는 지난10일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한 공사 진행과 시민불편 최소화 등을 집중 점검했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919공구(송파구 삼전동~석촌역)현장을 방문하여 공사현황과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들이 10일 서울지하철 9호선 3단계 건설공사 구간을 방문하여 관계자들과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교통위원들은 또 석촌동 배명사거리에 위치한 932 정거장 공사현장에서 정거장 및 터널 공사현황을 보고 받고 터널 및 정거장 내부와 쉴드 터널 공사를 위해 준비 중인 장비 등을 살펴보았다.

이 자리에서 교통위원들은 쉴드 터널 안전시공을 위한 공사관리 개선방안과 철저한 안전대책 등을 마련함으로써 정해진 공기에 맞춰 공사가 마무리 지어질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도시기반시설본부는 안전사고 예방과 철저한 공정관리를 통해 지하철 9호선 3단계 공사가 원만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통위원들은 공사기한 내에 공사를 완료함으로써 시민들이 서울시 계획을 믿고 따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며, 하도급 업체 등을 철저히 관리함으로써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지난 해 동공이 발생했던 지점을 다시 통과해야 하는 공사계획 상 철저한 정밀진단과 시공관리를 통해 지반침하 등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며, 공청회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기반시설본부는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하여 쉴드 터널 공사와 관련한 정밀 배토관리와 계측관리 및 지하수 관리 등을 통해 지반 침하상태를 면밀히 검토하는 등 안전시공을 위한 공사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