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년만에 생태지도 정비…“도시계획·생태 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망우로 1600m 구간 지중화 ‘혁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려한 레이저·미러 기술… 노원 ‘경춘철교 음악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민과 함께’… 민관협치 확산 나선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동승 서울시의원 “지지부진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국비·민자 병행”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상습 청체 구역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는 가운데, 문제해결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서울시의회에서 나왔다.

김동승 시의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동승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중랑3)은 지난 23일 “동부간도로 지하화 사업이 동력을 잃고 있다”며, 관계 사업부서의 조속한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그간 사업이 지지부진한 가장 큰 원인은 예산 문제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지하화 구간이 15km에 달하며 총 사업비는 1조 3천억 여원으로 막대한 규모가 소요된다. 서울시는 “시 재정 여건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는 대답을 내 놓은 상태다.

그러나 사업이 여전히 속도를 못 내자, 김동승 의원은 “국비와 민간투자를 병행하며 예산을 충당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은 중랑천의 회복과 수변 문화공간 창출을 위해 필히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이라며, 조속한 진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는 상습적인 교통정체를 해소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사업의 당위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동부간선도로는 현재 송파구 장지동과 노원구 상계동을 잇는 서울의 주요 간선도로로 총 연장이 32.5km에 달한다. 지난 2012년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상세기본계획’이 수립되었으며, 2010년부터 2019년까지 1조 3천억 여원을 투입해 지하화 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모아주택 사업 기간 최대 2년 단축

공공기여는 완화, 일반분양 늘려 가구당 분담금은 7000만원 감소

관악, 청년친화도시 고도화 사업 첫발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선정 취·창업 아카데미 등 3대 과제 추진 맞춤형 청년 지원 등 로드맵 마련

성북 ‘청년친화헌정대상’ 4번째 수상

우수 기초단체 종합대상 받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