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16 경기과학축전&제15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11일부터 이틀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도권 최대의 정보과학축제인 ‘2016 경기과학축전&제15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경기도와 안양시 공동 주최로 오는 11일 부터 이틀동안 안양체육관에서 개최된다.

6일 경기도와 안양시에 따르면 ‘행복한 사이버 세상, 신나는 디지털 축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회, 드론아카데미 특별강좌, 정보화체험관, 정보통신기술(ICT) 진로탐색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6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과학축제의 주요 행사로 3D프린팅대회, 스토리텔링발명대회, 로봇대회, 드론영상콘테스트 등이 펼쳐진다. 이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향상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과학축전의 꽃이라 불리는 로봇대회는 초·중·고 학생들 대상으로 배틀로봇 축구대회, 슈팅 로봇대회, 미션창작로봇대회가 열린다. 3D펜을 이용하여 창의성과 활용성을 표현하는 창의 메이커스(3D) 경진대회와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겨루는 스토리텔링발명대회도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드론아카데미 특별강좌도 벌써 인기다. 드론의 이론, 시물레이션 체험, 조정 실습으로 구성되며 드론을 좀 더 깊이있게 배울 수 있어 참가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사전에 신청을 받은12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시간 30분동안 이론부터 비행 실습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정보화체험관은 최신 ICT 경향을 반영한 3D프린팅, 드론,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과학탐구 및 로봇체험관으로 꾸며졌다. ‘사물인터넷 시대 창의적으로 생각하기’란 주제로 김학용 IT 컨설턴트의 토크 콘서트도 특별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드론군집비행, 종이예술체험, 다문화체험, 메이킹북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어 매우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사이버과학축제는 청소년들에게 매우 유익한 행사로,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신기술을 직접 만지고 체험해 볼 수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