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11차 세계약물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 부산 벡스코서 개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부산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약개발 관련 분야 국제학술대회인 ‘제11차 세계약물연구학회 국제학술대회(The 11th International ISSX Meeting)’가 1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세계약물연구학회는 현재 50여개국 25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하는 약물연구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학회이다. 1983년 미국 웨스트팜비치에서 제1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 이후 3년마다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제11차 국제학술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신재국 인제대 의과대학 교수)가 주관하고 부산시와 대한약리학회, 대한임상약리학회 등 관련 분야 국내 주요 8개 학회 및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인제대학교, 벡스코 등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신약개발 관련 국내외 전문가 1000여명이 참석한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일본에 이은 두번째 개최로, 유치 당시 중국 상하이와 치열한 경쟁을 통해 부산에서의 개최가 결정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날 오후 4시 30분에 열린 개막식에는 일본 이화학연구소(리켄 연구소) 유이치 수기야마 박사가 기조 강연자로 나서 ‘신약개발에서 약물 수송체의 중요성’을 발표했다. 이어 5일간 참석자들이 ‘신약 개발 관련 약물 안전성, 유효성 검증 및 맞춤 치료’라는 주제로, 학술발표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포스터 발표와 전시회가 동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신약개발의 중요성이 더해가는 가운데 이번 학술대회가 산·학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인적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