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김경자의원 “시내 전광판 난립, 서울시가 조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경자 의원(더불어 민주당, 양천1)은 15일에 열린 서울시의회 제268회 정례회 시정 질문을 통해 서울시의 도심 대로변에 난립한 전광판에 대한 문제점을 질타했다.

서울시는 올해 1월, 서울시 청사 벽면에 시민소통을 명목으로 대형 디지털 전광판이 새롭게 설치했다.

이에 김 의원은 “공공기관인 서울시가 삼성이라는 사기업으로부터 기증받은 광고판에 있는 상표를 노출을 시키는 조건으로 기증받은 것이 아니냐”는 점을 지적하면서 이를 통해 삼성 디지털 영상기의 홍보 결과로 이어졌다고 주장헸다.

또한 서울시는 ‘옥외광고물법 제4조 (광고물 등의 금지 또는 제한 등)’와 운전자 시야 방해의 문제 점등으로 허가 되지 않던 동영상 전광판을 서울시가 앞장서 설치함으로서 최근 몇 달 새 광화문 일대에만 10여개가 넘는 대형 전광판이 설치되어 상업광고가 거리에 무작위로 쏟아졌다고 지적했다.

김의원은 이어 “법령에 따르면 타사광고를 포함하는 광고는 전기를 이용하는 허가 대상이 되지 않는다. 즉 대형 전광판은 설치 허가대상이 아니다”라고 지적하고 “서울시는 이에 대한 법령에 벗어난 것이며 이는 서울시장은 15조 5항에 따라 금지하거나 제한하여야 하며 또한 대형 전광판의 문제점은 특성상 음성이 없는 동영상과 문자로 의사전달이 되므로 주변을 통과하는 차량의 운전자들의 시야를 방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김경자 의원은 “광화문이나 도심지등 유동인구가 많고 차량 이동이 많은 구간에 전기를 이용한 대형 전광판의 무분별한 설치를 규제하고 시민의 안전과 도시미관을 해치는데 대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서울시에 강력히 촉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