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강구덕의원 “한울중 창문없는 체육관... 학생들 고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금천구의 한울중학교는 창문이 가림막으로 막히고, 창문도 없는 체육관을 설치해 아이들의 학습권이 침해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어 논란이다.

서울시의회 강구덕 의원(새누리당, 금천구2)은 제268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에서, “금년 3월에 이전 개교한 한울중학교가 교도소처럼 창문이 교실마다 다 가려져 있고, 어떤 창문은 전체가 막혀 있다”면서 “통광‧통풍이 안 되어 각종 냄새에 두통까지 유발해 학생들의 학습 환경은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으므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교육청에서는 ‘사생활 침해가 되지 않게끔 시선을 차단해 달라’는 민원에 대한 조치로 교실 창문을 가림막으로 전부 막았고, 날이 더워지자 학생들이 점점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며, 학습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강 의원은 “교육청의 과잉 조치로 피해는 애꿎은 학생들이 보고 있다”고 지적하며, “설계과정에서도 주민 의견을 반영한다고 교실을 5개나 줄이는 등의 조치를 취했으나 민원을 해결하기 보다는 정작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초래하는 결과를 낳았다”고 언급했다.

또한 강 의원은 “교실의 창문 가림막도 문제지만 창문 없는 체육관도 문제”라며, “환기설비만 설치돼 있고 자연 환기, 자연 채광이 없는 체육관은 누구를 위한 것이냐”고 강하게 비판했고, “학교가 한창 공사 중인 시점에 교장과 교감, 행정실장이 새로 부임되는 등 한울중학교의 주요 책임자들이 대거 교체됐다”며, “교육청의 인사발령 시스템에 큰 문제가 있다”고 책임행정 구현에 대한 시정을 요구했다.



끝으로 강 의원은 “학교시설에 대한 실태조사를 통해 교실과 체육관, 학교 전체가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하며, 주민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학교와 학생, 주민이 상생하는 적절한 대비책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