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지하화’ 염원 뜨겁다… 서명자 10만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시의회, 호텔부지 매각 또다시 부결… 고양 “킨텍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태백산맥의 지붕’ 올라 힐링… 이제는 ‘K웰니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英 홀린 ‘정선 아리아라리’… 세계로 뻗는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진구, 봉제 소공인 양성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업자금·취업상담 지원도

“관심 있던 재봉기술을 배워서 이제 어엿한 직업을 갖게 됐어요. 우리 가정에 경제적 도움은 물론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이 생겼다는 자신감도 얻었어요.”

지난해 제1기 서울 광진구 의류제조 기술 특화교육을 받은 김연실(38·광진구 중곡3동)씨는 제2의 인생을 산다고 했다. 결혼해서 전업주부로 8년을 지내다가 ‘봉제사’라는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됐다. 패션봉제 공부를 이어 가고 싶다는 구체적인 꿈도 설계할 수 있게 됐다. 집에서 일하기 때문에 가정과 일을 양립할 수 있다.

광진구는 다음달 21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주 3시간 동안 중곡1동 제2경로당 3층 교육장에서 ‘패션봉제 전문기술 특화교육’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봉제 소공인을 양성해 봉제 관련 산업 확대를 지원하고 광진구 봉제 특화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생 20명을 10명씩 나눠 봉제 전문가 강사가 봉제기초반과 봉제심화반 2개 반으로 강의하는 등 체계적으로 봉제 교육을 할 예정이다. 교육을 마치면 수료증을 발급받고 ▲창업자금 특별보증 융자 추천 지원 ▲창업 및 취업상담 컨설팅 지원 ▲취업상담실에서 구직 등록과 일자리를 연계 지원받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다. 또 교육 수료 후 수강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과 강사 등에 대한 만족도를 설문조사해 향후 교육 프로그램 진행에 의견을 반영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전문 봉제 기술인을 양성해 지역 내 봉제 산업을 활성화하고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6-10-14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