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장년 인생 2막 설계하는 ‘인생디자인학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서, 서울 자치구 첫 ‘인공지능 기본조례’ 제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첫 자연휴양림 노원 ‘수락 휴’ 17일 정식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산자락숲길 100배 즐기는 중구 구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맹진영의원 2016회계 결산검사 대표위원에 선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맹진영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3일 2016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대표위원에 선임된 뒤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있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맹진영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2선거구)은 3월 13일(월) 2016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식에서 대표위원으로 선임됐다.

맹진영 대표위원은 위촉식에서 “결산검사는 편성된 예산의 집행결과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지침에 따라 작성한 결산서를 서울시민의 시각에서 검사하고 잘못된 집행이 있을 시 발전적 의견을 제시하여 내년 예산편성에 반영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또, 대표위원으로서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된 시의원과 민간위원에게“지난 2016년이 대통령탄핵으로 정치적으로 격동기였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웠던 시기인 만큼 그 어느해보다 꼼꼼하게 결산서를 검사하여 향후 서울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결산검사위원들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맹진영 대표위원은 “서울시 예산은 우리나라 자치단체 예산중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예산편성도 어려운 일이지만 결산검사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서울시와 교육청은 우리 위원님들에게 잘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밀라노 둘러 본 오세훈 “디자인은 미래 위한 투자”

포르타 누오바 개발 사업 현장 방문 수직 정원 보스코 배르티칼레 관심

도서관·수영장·체육관이 한 건물에… 영등포 신길 주

최호권 구청장 ‘신길 문화센터’ 개관

스마트 경로당서 디지털 복지 실현하는 용산

매봉경로당서 헬스기기 등 시연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