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위축 막아라’…서울시, 올해 서울사랑상품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상품권·예산 팍팍… 민생 살리는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구, 서울시 특교금 34억 7000만원 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녹색건축 지원센터 문열어…“건축분야 탄소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영등포구 빛낸 숨은 일꾼 찾습니다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회 구민상 10개 부문 후보자 8월 16일까지 접수

서울 영등포구가 묵묵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준 숨은 일꾼들을 발굴한다.

영등포구는 “영등포 발전과 구민 복지증진에 앞장선 주민과 단체를 발굴해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구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다음달 16일까지 ‘제25회 영등포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올해 구민상은 사회질서확립상,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체육상, 문화상, 교육상, 과학상, 환경상 등 10개 부문으로 총 15명(개인 또는 단체)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시상일 기준 3년 이상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구민이나 구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체(대표) 및 단체(단체원)다. 그리고 3년 내에 구민상 수상 경력이 없어야 한다.

추천 방법은 각 기관, 단체, 학교장의 추천서를 받아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에 제출하거나 30명 이상의 구민 연명을 받아 거주지 동장에게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자기소개서, 공적증빙자료, 주민등록초본 등으로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구는 영등포구 구민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9월 28일 예정된 ‘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구민상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기회로 맡은 바 일을 다하며 헌신해온 주민들 한 분 한 분 모두가 영광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면서 “영등포구민 40만명의 모범이 되는 숨은 주역들을 적극 발굴해 ‘사람이 먼저, 구민이 먼저’가 되는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