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서 생산·발송 7단계 한번에 완료
7단계를 거쳐 발송되던 공공기관 고지서가 한 번에 이뤄지게 됐다.경기도 안양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e-그린우편 전송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저작권등록을 마친 이 시스템은 고지서나 공문서를 생산해 발송하기까지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것을 우체국의 e-그린우편 시스템과 연계해 자동 전송하는 방식이다.
기존에 고지서를 발송하려면 종이제작과 출력, 접기, 우편발송 등 7단계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공문서 자동생산 발송시스템 구축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행정능률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지서 제작이 없어져 예산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시스템을 개발한 홍명화 안양시 정보통신과 주무관은 지난 21일 인천공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행안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위반건축물 행정업무지원시스템’과 ‘당직행정 지식공유시스템’에 이은 올해 세 번째 시의 프로그램저작권 등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4차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매우 유용한 시스템”이라며 “이에 부합하는 아이디어발굴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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