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군포시, 중국에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중소기업 9개사 참여 130여 제품 전시

경기도 군포시는 이달초 중국 산동성 린이시에 지역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공간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 중소기업 9개사가 참여해 130여개 제품을 전시했다

린이시는 중국 내 대표적 물류와 유통의 거점 도시다. 전시공간은 산동란화그룹이 위탁 운영하는 수입상품성 내에 마련했다. 2020년 4월 린이시에 전용 제품 전시·판매장 개설을 앞두고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앞서 시 관계자가 4차례 중국 방문해 린이시와 란화그룹 관계자와 전시·판매장 운영을 협의해 왔다. 이번 시범운영으로 두 도시 간 경제교류기 본격화할 전망이다. 시는 지난 10월 경제협력, 기업교류 활성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편 시는 린이시에서 현지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2차례 군포지역 중소기업들이 생산한 제품설명회를 개최했다. 낮이 세면대, 싱크대 등을 생산하는 A기업은 당시 반응이 좋아 이번 린이시의 초청을 받아, 중국시장 진출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현지 생산방안까지 검토하는 성과도 거뒀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성장하려면 해외시장 홍보·판매가 필요하다”며 “하지만, 개별 기업 역량이 충분하지 않아 시가 해외 자매도시와 협력해 타결책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