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포근·포유’도 함께 개발
16일 밝혔다. 시는 이날 시청 현관에서 통합 도시브랜드 현판식과 시기 게양식을 개최했다.새로운 군포 브랜드는 시민 공모 절차를 거쳐 확정한 슬로건 ‘군포유’(Good for you)를 시각화 했다. 지난해 말 시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사용하던 상징물(심벌마크, 도시브랜드) 역할과 기능을 하나로 합친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을 완료했다.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도시 이미지와 통합된 메시지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도시가 아닌 그 도시에 사는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마음을 담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의지’를 폴라로이드 사진 프레임을 활용해 표현했다. 또 자연환경 중심 상징물 틀을 과감히 탈피해 개방형 프레임과 참여형 슬로건을 조합한 개방·확장형 브랜드다. 시 관계자는 “개발된 지 17년이 넘은 기존 상징물로는 새롭게 변화하는 미래 군포의 지향점을 충분히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GTX-C 노선 중심의 신성장 시대를 열어가는 데 새로운 군포 브랜드가 시민 모두의 참여와 공감을 끌어내는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시민 인식 조기 정착 및 브랜드 활용·확산을 위한 단계별 추진전략을 수립해 지역사회는 물론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통합 도시브랜드와 더불어 캐릭터 ‘포근·포유’도 함께 개발해 축제나 행사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캐릭터를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