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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이 지난 11일 구청 회의실에서 구 관광홍보대사로 위촉된 YG소속 아티스트 ‘크렁크’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시작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마포 관광을 위한 홍보대사로 크렁크를 위촉하고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크렁크는 YG엔터데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이자 캐릭터다. 2014년 가수 이하이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했다. 가수, DJ, 배우 등으로 활동 중이며 한류 스타의 해외 공연에 다수 참여해 국내·외에서 인지도를 쌓고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현재 약 4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구는 올해 말까지 크렁크와 함께 언택트 스마트 마포관광을 위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SNS 및 영상 플랫폼에 업로드 할 콘텐츠 3개와 티저 영상 3개를 제작할 계획으로 기생충 패러디 영상, 마포구 관광자원 소개 콘텐츠, 홍대거리축제 홍보영상 등을 기획 중이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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