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시 사랑의 온도탑 제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 1월31일 까지 5억원 모금 목표

9일 오후 시청 광장에서 신동헌(왼쪽 6번째) 시장, 임일혁(왼쪽 7번째)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2021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나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가졌다.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9일 오후 시청광장에서 희망 2021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나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은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임일혁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최은숙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년보다 규모를 줄여서 개최했다.

2021년도 광주시 사랑의 온도탑 모금 목표액 5억원이며 목표액의 1%인 500만원의 성금이 모금될 때마다 사랑의 온도탑 온도가 1도씩 올라가게 된다.

모금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개선 사업, 무료마켓 푸르미가게 지원 사업, 사랑의 빨간밥차 지원 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비로 사용된다.

신 시장은 “소외받는 이웃이 없길 바라는 우리 모두의 마음이 온도탑에 전달됐으면 한다”며 “작은 나눔이 모여 큰 희망을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기적에 많은 분이 동참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사랑의 온도탑은 내년 1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