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종무 서울시의원,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기자연합 “도시계획·주택건축 분야에서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시민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

서울시의회 김종무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2)은 지난 10일 서울기자연합회(회장 정상린)가 주최한 ‘2020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대상’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서울기자연합회에서 건전한 정치문화 실현을 위해 2008년부터 주최해 온 행사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해왔다.

김 의원은 공동주택의 부실시공 예방과 품질 제고를 위해 「서울특별시 주택 조례」개정안을 발의하고, 공인중개사 대상 교육 내실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등 도시계획 및 주택건축 분야에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을 통해 분양가상한제, 도시재생 등 서울시 현안 사업들의 잘못된 행정관행을 바로잡고 시민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김 의원은 9호선 4단계 조기 착공을 위한 턴키방식 추진, 길동역 인근 장기 공실 상가건물 정비, 불합리한 기준이 적용되었던 천호길동지구 지구단위계획 개정 등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유의미한 성과를 이끌어냈다.

김종무 의원은 “불합리한 제도 개선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들이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시민들이 내년에는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