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히트곡 만든 윤일상 작곡가, 서초 예술교육 로고송 선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교 1인 1악기’ 문화예술교육사업 참여
온라인 초등 뮤직페스티벌 참가곡도 작곡
플랫폼 통해 교육영상으로 연습 후 참가

윤일상 작곡가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이승철의 ‘인연’,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 등 쟁쟁한 히트곡을 만든 ‘윤일상’ 작곡가가 서울 서초구 초등학생들을 위한 노래를 제작해 눈길을 끈다.

26일 서초구에 따르면 윤 작곡가는 ‘서초 초등학교 1인 1악기’ 로고송 제작에 참여한다. 구가 주관하고 서초문화재단이 운영하는 ‘1인 1악기’는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악기 체험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지역 24개 학교에서 ‘1인 1악기’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만여명의 학생이 바이올린, 첼로, 단소, 우쿨렐레 등 악기를 배우고 있다.

윤 작곡가는 누구나 학교에서 악기를 자유롭게 배우도록 하는 ‘1인 1악기’ 사업의 취지에 공감해 로고송 제작 요청을 흔쾌히 수락했다는 후문이다. 구 관계자는 “윤 작곡가가 구에서 자라나는 아이를 위해 로고송 제작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며 “서초구의 1인 1악기 로고송은 올 하반기쯤 들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윤 작곡가는 구가 진행하는 온라인 초등 뮤직 페스티벌 ‘사운드오브서초: 우리가 바라는 세상’ 참가곡인 ‘내가 바라는 세상’, ‘행복합니다’를 작곡하기도 했다. ‘사운드오브서초’는 오는 12월까지 서초권역, 반포·잠원권역, 방배권역, 양재·내곡권역 등 구의 모든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발표회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초등학생들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 서초구가 온라인 플랫폼에 올린 ‘사운드오브서초 교육 영상’에서 바리톤 안희도(왼쪽), 소프라노 이세희가 호흡과 발성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서초구 제공

구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호흡과 발성 및 각 파트연습 교육 영상을 올려 학생들이 영상을 보고 참가곡을 쉽게 연습하도록 했다. 이후 개인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촬영해 올리면 구가 영상을 편집, 온라인플랫폼 및 유튜브로 내보낸다.

구는 오는 9월까지 ‘내가 바라는 세상’과 ‘파란 나라’를 참가곡으로 부를 학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일정 및 참여 학생 모집에 대한 사항은 초등 1인 1악기 온라인플랫폼(soundofseoch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금 자라나는 학생들이 발표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어 안타까운 마음에 온라인 초등 뮤직 페스티벌을 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성취감을 느끼며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7-2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