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된 청와대 속, 경주 불상은 아직도 갇혀 있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수군수 선거서 ‘현금’ 덜미… 그것도 두 명이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멍 때리고 싶다면 제대로 멍 때려봐요, 제주 ‘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춘천, 레고랜드 개장 앞두고 교통대책 총력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
혼잡도 등 실시간 정보 제공

강원 춘천시가 오는 5월 5일 중도 레고랜드 개장으로 인해 우려되는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한 대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춘천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스마트 교통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앱)에 레고랜드 중도 주차장과 삼천동 주차장의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예상 혼잡도 등의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축해 레고랜드 개장일 이전에 시작한다.

시는 이 서비스를 통해 차량을 몰고 레고랜드를 찾는 이용객들의 도심 내 이동 경로가 나뉘어 교통체증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심의현 시 교통환경국장은 “방문객이 운전하고 오면서 레고랜드 주차장이 꽉 찼다는 정보를 확인하면 삼천동 주차장을 이용하게 돼 자연스럽게 교통량이 분산될 것”이라며 “티맵과 그 외 내비게이션에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앞선 2월 시는 레고랜드 측과 협의해 개장 초기 방문객수를 제한하는 ‘100% 사전예약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 레고랜드 측은 삼천동 주차장에서 춘천역을 거쳐 레고랜드까지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기로 합의했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협의 과정에서 교통 대책 없이는 레고랜드 준공 허가를 보류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기도 했다.

시와 강원도는 중도 뱃터~레고랜드 간 선박도 운항한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과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공식 개장 전까지 이뤄지는 시험 개장 기간 면밀하게 살펴 셔틀버스 운행 대수를 결정하는 등 교통 대책을 보완하거나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춘천 김정호 기자
2022-04-04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