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걸어요, 벚꽃 날리는 광진 거리를 음악과 함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봄꽃 개화 맞춰 특별공연 열어
10월까지 여름 빼고 상시 개최


지난 1일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 청춘뜨락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청춘뜨락에 봄이 왔나봄, MZ세대와 함께하는 봄맞이 힐링공연’의 모습.
광진구 제공

‘봄기운 가득한 거리에서 버스킹 공연 즐기면서 힐링하세요.’

서울 광진구가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봄꽃맞이 버스킹’ 특별공연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일에는 ‘청춘뜨락에 봄이 왔나봄, MZ세대와 함께하는 봄맞이 힐링공연’이라는 주제로 건대입구역 청춘뜨락 야외공연장에서 공연이 펼쳐졌다. 코로나19로 각종 문화공연이 중단된 이후 처음 열린 버스킹 행사다. 2일에는 아차산 어울림광장에서 ‘음악이 있는 아차산 봄꽃산책’ 특별공연이 열렸다. 재즈 연주자들로 구성된 여성밴드 ‘림’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3인조 버스킹 혼성밴드 ‘옐로위크’가 자작곡과 대중가요 등을 선사했다.

구는 이번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7~8월을 제외하고 10월까지 거리문화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봄가을 특별공연 외에도 능동로 청년문화예술거리와 아차산 어울림광장 등에서 지역 예술인과 청년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상시 운영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관내 대학교와 연계한 다채로운 거리공연을 기획해 청년문화예술거리를 활성화하고, 일상 속 문화풍경을 조성해 문화일류 도시를 구현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봄의 정취를 온전히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4-0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