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봉, 청년지원·도시개발 힘써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년 창업 위한 전담 부서 신설
준역세권 활성화 사업 등 추진


오언석 도봉구청장

서울 도봉구가 민선 8기 주요 공약과 정책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조직 개편에 나섰다.

도봉구는 지난달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연말까지 조직 개편안 조례 개정을 마치고 내년 1월부터 정규 부서로 출범한다.

우선 구는 ‘청년지원TF’와 ‘도시개발지원TF’를 신설했다. 청년지원TF는 취·창업 등 청년 정책 지원과 전담부서 신설을 준비하며,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청년지원TF와 향후 신설 전담부서는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 인턴십, 해외 인턴십, 구 발주사업 청년 인턴 채용 사업 등 구 청년과 관련한 공약 사업을 담당한다. ‘도시개발지원TF’는 오언석 도봉구청장의 민선 8기 주요 정책인 재건축·재개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지원한다. 오 구청장은 이 TF를 통해 ▲고도지구 관리 방안 수립 ▲성대 야구장 개발 ▲준역세권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취임식에서 구민들의 의견을 가까이에서 듣고자 ‘열린 구청장실’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한 오 구청장의 의지를 반영해 ‘구청장 직소 민원실’도 새로 만들었다. 구청 방문,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들어오는 구민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오 구청장은 “전담 조직 설치·개편을 통해 역점 사업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구민들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8-04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