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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광교신도시 경기도청 전경. |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6일까지 13일간 핫라인으로 접수된 요청은 전화 180건, 문자 76건 등 총 256건이고, 그중 160건이 복지 관련 상담 요청이었다.
도는 이 가운데 46건을 기존 복지제도와 연계해 지원하거나 민간후원금으로 물품을 제공하는 등 복지서비스 제공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제도적으로 지원하는 사례 외에도 민간 부문을 통해 현금 또는 현물을 지원하거나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력해 체납 건강보험료를 탕감해주기도 했다.
나머지 114건에서는 상담이 진행 중이거나 지원 방안을 검토 중이다.
도는 초기 상담 이후 신속한 조치를 위해 도 담당 부서와 시군 지자체 연계 체계를 갖췄으며, 상담자가 필요한 부분에 대한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끝까지 추적 관찰할 계획이다.
도는 긴급복지 핫라인을 이달 5일 개설한 ‘120 긴급복지 전용 콜센터’와 당분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