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찰병원 퇴원·집청소까지… 송파표 ‘돌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퇴원환자 SOS센터 연계 협약
의료진, 어르신 대신 서비스 신청


서강석(오른쪽) 서울 송파구청장과 이승림 경찰병원장이 지난달 23일 ‘퇴원환자 돌봄SOS센터 연계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는 경찰병원과 ‘퇴원환자 돌봄SOS센터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퇴원 후 거동이 불편하거나 일상생활을 스스로 유지하기 어려운 어르신·장애인 등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연계 제공해 촘촘한 복지 시스템을 구축한다.

지금까지 돌봄이 필요한 퇴원 환자는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돌봄SOS센터 서비스를 신청해야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입원 중에 환자나 담당 의료진이 병원 내 의료사회복지사에게 돌봄SOS센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구는 ▲일시재가 ▲동행 지원 ▲가정 내 간단한 수리 ▲청소·방역을 해 주는 주거 편의 ▲식사 배달 등의 서비스를 중점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 지원 대상은 송파구에 거주하는 50세 이상 중장년,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단 기준중위소득 100%(1인가구 기준 월소득 194만 4812원) 이하일 경우 이용 금액을 전액 지원하고, 그 외에는 자부담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복지 사각지대 없는 송파구를 조성해 구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진복 기자
2022-10-0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