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지 서울시의원 “동부기술교육원 부출입구 4월 1일부터 개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혜지 서울시의원

김혜지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동1)이 적극 추진한 동부기술교육원 부출입구 개방이 성사됐다. 김 의원이 서울시 일자리정책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명덕초 방향의 교육원 본관과 명일동 성당 사이의 부출입구가 4월 1일부터 개방되고, 주민들은 주출입구와 부출입구로 통행이 가능해진다.

동부기술교육원은 평소 2m 이상의 높은 옹벽과 폐쇄적인 조경 환경으로 인해 주민들로부터 ‘교도소 같다’는 평가받아왔으며, 막힌 부출입구가 주민들의 거주지를 북쪽과 남쪽으로 갈라놓은 형태로 수십년 째 방치됐다.

이에 김 의원은 동부기술교육원 부지를 강동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옹벽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서울시의회 제316회 임시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서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5분 발언에서도 옹벽 제거와 출입구 개방을 주장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부출입구 개방으로 명덕초, 명일중에서 명일역 방향으로 주민들의 이동권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면서, “교도소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옹벽과 담장은 안전진단 등 기술적 검토 후 철거해 주민께 쾌적한 환경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4월 1일부터 개방되는 동부기술교육원의 부출입구 개방 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안전 및 보안 문제를 고려해 차량과 오토바이의 출입은 제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