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민들 일상 더 풍요롭게…관악, 문화복지 공간 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관악구는 지역 곳곳에 전 세대가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복지 공간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다.

관악구는 지난해 지역 유일 공공 공연장인 ‘관악아트홀’이 리모델링을 마치고 주민과 예술가가 주인공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1월에는 관악아트홀 전면에 공원과 산책길도 조성한다.

별빛내린천 중심에 문화예술을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는 전시와 공연은 물론이고 지역 예술인들이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활용된다. 구는 청년을 위한 공간 확충에도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 ‘청년공간 이음’ 등 청년 공간을 마련해 청년들이 취업·주거·생활 등 공통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년 활동 거점 공간인 ‘관악 청년청’도 곧 개관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해 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조희선 기자
2023-03-20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