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장흥택지개발 지연에… 재개통 앞둔 교외선 ‘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그린카·가전로봇·드론의 미래 한눈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관악, 폐식용유 회수·재활용 문화 이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광진, 전통시장 주소정보시설 전수조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성호 서울시의원 “동진빌라 자연경관지구 해제 관련 오보 바로잡고 한마음으로 뭉쳐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25일 동진빌라 주민 간담회에 참석해 자연경관지구 해제절차를 설명하고 오보를 바로잡는 문성호 서울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서대문2)이 지난 25일 서대문구 연희동 동진빌라 놀이터에서 개최된 주민 간담회에 참석해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자연경관지구 해제와 관련된 오보를 바로잡고자 나섰다.

문성호 의원은 “동진빌라 일대 자연경관지구 해제는 우리 동진빌라 주민의 오래된 염원이므로 반드시 해결하고 종 상향과 함께 동진빌라를 멋지고 깨끗하게 재건축해 연희1구역 재개발, 홍연시장터 공공재개발에 이어 비약적인 마을 발전을 꾀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다”며 인사말로 입을 열었다.

문 의원은 이어서 “지난 간담회에서 말씀드렸듯, 이에 대한 첫 단추는 기초조사 및 계획안 작성, 즉 주민의 의견이 하나 되어 추진위를 구성한 후 이러한 재건축 사업을 실시 하고자 한다는 청사진인 추진 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는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문 의원은 “계획안이 작성되면 열람공고를 통해 주민의견을 다시 한 번 청취한 후, 서대문구의회로 송부된다. 서대문구의회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받은 후 입안해 상정, 이를 가결하면 서울시의회로 송부되는 구조다. 서울시의회로 넘어오면 확실하게 지지고 볶아 반드시 관철하도록 할 것이며, 비록 연희동에서 활동하는 서대문구의원 세 분이 모두 저와 당은 다르지만, 이를 관철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요청할 것”이라며 초당적 협력을 이뤄낼 것임을 약속했다.

한편 문 의원은 “서울시에서 자연경관지구가 해제된 적이 없다는 주장은 거짓이다. 2019년 7월 11일에 종로구 삼척동 북촌지구 단위계획 변경 등으로 인해 해제된 사례가 있다”라며 바로잡았으며, “서대문구청에서 자연경관지구를 해제할 수 있다는 주장도 거짓이다. 서대문구청에서 계획안을 제시할 수는 있으나 결국 해제 심의는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를 거쳐야 한다. 구청의 행정만으로 해제된다는 주장은 거짓이다”며 주민 간 붉어진 오보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마지막으로 문 의원은 “자연경관지구 해제를 두고 거마비를 요청하는 사기꾼도 경계해야 한다. 거듭 강조하지만, 자연경관지구는 주민의 뜻이 모여 구의회를 통과해 서울시에 직접 심의받아 고시되어야 가능한 일이다. 본 의원을 믿고, 절대 오보에 휘둘리지 말고 모든 주민이 한마음으로 뭉쳐야 한다”며 주민 의견 단합을 강조하며 말을 마쳤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