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 동참캠페인과 할인이벤트, 저렴한 중개수수료 등 효과
올해 출시 2주년을 맞은 전라남도 공공 배달앱 ‘먹깨비’가 누적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2022년 7월 출시한 먹깨비는 현재 누적 주문 85만건, 누적 매출액 209억원을 달성했다.
출시 10개월 차였던 지난해 4월 초 기준 누적 매출액이 50억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15개월 만에 3배가 넘는 추가 매출을 달성한 셈이다.
이 같은 성과는 전남도의 착한소비 동참캠페인과 다양한 할인이벤트, 저렴한 상생 중개수수료 1.5% 적용 등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됐다.
공공 배달앱 먹깨비를 사용하면 민간 배달앱보다 건당 3700원 정도의 수수료가 절감된다.
민간 배달앱 사용 시 광고와 상위 노출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먹깨비는 광고와 상위 노출 비용이 무료다.
이밖에 매달 1인 4회 5천원, 총 2만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민생경제 회복 할인이벤트’도 하고 있다.
무안 류지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