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쿠폰, 집수리 뚝딱… 지자체 ‘고독사’ 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 “年 150만원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하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최장 열흘 징검다리 연휴… 제주행 티켓 잡기 ‘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도 젖줄’ 영산강을 K대표 휴식처로… 역대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미경 서울시의원, ‘국제여성교류협회’ 주한뉴질랜드대사 초청 강연회 참석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지난달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제여성교류협회 주최 주한 뉴질랜드 대사 초청 강연회에 참석했다.

국제여성교류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던 베넷(Dawn Bennett) 주한 뉴질랜드 대사를 초청, 강연을 통해 양국 간 외교, 여성의 사회적 역할, 그리고 국제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과 뉴질랜드 양국을 위한 회원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는 다수의 여성 리더들이 참석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구 의원은 강연 전 협회 회원들과 여성의 사회 진출과 리더십에 관한 의견을 교환하며, 여성 정책의 발전 방향과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강연이 끝난 후 이어진 간담에서 구 의원은 “서울시의 여성 정책은 일자리 평등, 여성 폭력 근절, 건강 증진, 임신 및 육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여러 부서 간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1인 여성 보호나 여성 기업 활성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여성의 권익 신장을 위해 더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