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육·미래형 인재 자라는 용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치매 전문·재활 로봇… 강남 구립 행복요양병원 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종이도 방문도 없어요”… ‘스마트 계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느린 학습자의 ‘키다리 아저씨’ 영등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장성군, 도시브랜드 캐릭터···‘성장이와 장성이’ 확정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성군 도시브랜드 성장장성 캐릭터···‘성장이와 장성이’ 확정
‘시옷(ㅅ)과 지읒(ㅈ) 활용해 정체성 표현…변화와 성장, 긍정 상징


전남 장성군 도시브랜드 성장장성 캐릭터 ‘성장이와 장성이’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도시브랜드 ‘성장장성’을 대표하는 캐릭터 개발을 마무리 했다.

군은 17일 성장장성 캐릭터 ‘성장이와 장성이’를 발표하고 공보물과 플래카드 제작 등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군에 따르면 2개월여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 공모전 출품작 215건 가운데 전문가 심사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4개 시안이 선택됐다. 이후 인터넷 및 현장 선호도 조사를 벌여 가장 높은 선택을 받은 ‘성장이와 장성이’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성장이와 장성이’는 장성군의 도시브랜드 ‘성장장성’의 초성인 시옷(ㅅ)과 지읒(ㅈ)을 활용한 캐릭터다. 날개와 망토는 장성의 변화와 성장을 표현하며 활기차고 긍정적인 느낌을 준다. 손을 맞잡은 모습은 협력과 조화로움을 나타낸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새로운 캐릭터 ‘성장이와 장성이’는 화합과 변화,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장성군의 희망찬 내일을 상징한다”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형주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분홍빛 철쭉 동화세상… 노원 불암산 힐링타운[현장

10만그루 철쭉동산 주말쯤 절정 피크닉장에 푸드트럭·마켓 열려 볼거리·즐길거리로 가득한 축제 오승록 구청장 “가장 멋진 봄날”

구로구, 2025년도 상반기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

18일 교육 진행,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입주자 등 400여명 참석 공동주택 운영·관리 역량 제고, 책임감과 윤리의식 강화 등

성동구, ‘제4회 하나뿐인 지구’ 개최…우유팩 화장

4월 22일 왕십리광장에서 자발적인 탄소중립 생활 실천 유도하는 다양한 체험 및 홍보 부스 열려, 남녀노소 온가족 참여 가능 우유팩, 투명 페트병, 폐건전지 등 가져오면 재생용 화장지나 새 건전지로 교환, 보조배터리, 의류, 텀블러 등도 수세미, 에코백 등으로 교환 아이스팩 방향제 만들기, 자전거 스팀 세척, 재활용 화분 반려식물 심기 등 다양한 자원순환 체험 기회 제공

탄소중립 앞장서는 성북

이승로 구청장, 실천 모델 발표 “지속가능한 도시로 거듭날 것”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