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운전면허 반납·인센티브 신청 주민센터서 한번에

8월부터 주민센터 ‘원스톱 서비스’ 구축

유해성분 328배… 수입 어린이 ‘위해제품’ 83만점 적발

관세청, 올 4~5월 학용품 등 집중 단속

“우리 지자체로 놀러 오세요”… 침체된 지역 관광 살리기

인천시 호텔 비용 부담 붐업 프로모션, 경북 1500개 숙박업소 할인 이벤트

[보도자료] 경북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 총리, 코로나19 경북도 대응상황 점검
-고령자 특별히 관리, 집단감염 예방에 주의 등 당부-
-신속하게 환자를 찾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관건-
-정부, 지자체, 의료인들 모두 힘을 모아 극복하길 기대-



□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28일(금) 오후, 대구시 다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경상북도의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경북도청)를 방문했습니다.
 ㅇ 정 총리는 지난 25일 저녁부터 대구에 상주하면서 아침에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회의 직후에는 관련 현장을 찾아 현지 상황을 점검하는 일정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ㅇ 정 총리는 어제 청도군청을 방문한데 이어 오늘은 경북 안동시에 소재한 경북도청을 찾아 코로나19 대응에 여념이 없는 경북도청 공직자를 격려하고 이철우 도지사로부터 지역 환자발생 현황 및 대응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먼저, 어려운 상황을 맞이한 경북도민들을 위로하고 열악한 의료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와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ㅇ 이어서 경북 지역은 고령인구 비율이 높아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할 우려가 있다면서 대응에 특별히 더 신경써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ㅇ 예천군·칠곡군의 중증장애인 시설처럼 다수가 생활하는 곳에서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집단감염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 정 총리는 얼마나 신속하게 환자를 찾아내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게 하느냐가 코로나19 극복의 관건이라면서,
 ㅇ 국회에서 코로나3법이 통과되었고 정부에서도 추경을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 경북도에 필요한 사항이 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정부와 경북도가 충분히 잘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 총리는 우리 대한민국은 어려운 때에 하나가 되어 위기를 잘 극복한 역사를 갖고 있다며,
 ㅇ 중앙과 지방 따지지 말고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의료인들이 모두 함께 코로나19가 절정기를 지나서 소강 상태로 접어들도록 힘을 모으자고 말했습니다.
2020-02-28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방역, 방역, 다시 또 방역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싹수 있는’ 기업 키우는 송파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KTX 의정부 연장 필요”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학교방역 비상대책 체계 구축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